목록으로
경제5개 기사
SK하이닉스, 나스닥 ADR 상장 예정
SK하이닉스는 다음 달 10일 미국 나스닥에 ADR(미국주식예탁증서)을 상장할 예정이다. 이번 상장을 통해 최대 45조 4천5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할 것으로 보인다. 조달 자금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, 청주 P&T7 어드밴스드 패키징 팹 등 시설확충에 투자될 계획이다. SK하이닉스는 신주 1,779만 주를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발행하며, 1주당 예상 발행가는 255만 5,000원이다. 이번 발행 규모는 전체 주식의 약 2.5%에 해당한다. ADR은 외국 기업이 미국 증시에서 자사 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발행하는 증권이다. 회사는 이사회 결의를 거쳐 증권신고서를 한국거래소에 제출할 예정이며,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에 상장할 계획이다.
댓글 0개
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.